미디어 믹스 뜻 | 개념, 특징 및 활용 사례1. 미디어 믹스(Media Mix)란?미디어 믹스(Media Mix)란 광고 및 마케팅 캠페인을 위해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조합하여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전략을 의미합니다.기업은 특정 타겟층에 최적화된 미디어 조합을 사용하여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목표입니다.미디어 믹스 vs 단일 미디어 전략 비교구분미디어 믹스(Media Mix)단일 미디어 전략채널 사용TV, 라디오, 디지털, 소셜미디어 등 다양한 채널 조합하나의 미디어 채널 집중 활용도달 범위여러 타겟층을 포괄 가능특정 채널을 이용하는 고객층에 한정됨마케팅 비용비용 분산 및 최적화 가능한 채널에 집중적인 비용 투입광고 효과시너지 효과로 브랜드 인지도 상승채널 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