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확장 뜻 | 개념, 특징 및 활용 사례1. 브랜드 확장(Brand Extension)이란?브랜드 확장(Brand Extension)이란 기존 브랜드의 인지도와 신뢰도를 활용하여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출시하는 마케팅 전략을 의미합니다.브랜드 확장은 기존 브랜드가 쌓아온 명성을 기반으로 새로운 시장에 진출하는 방식으로, 기업이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하고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는 중요한 전략 중 하나입니다.브랜드 확장 vs 신규 브랜드 런칭 비교구분브랜드 확장(Brand Extension)신규 브랜드 런칭(New Brand)소비자 신뢰도기존 브랜드 신뢰도 활용 가능처음부터 브랜드 인지도 구축 필요마케팅 비용기존 브랜드 자산 활용 가능신규 브랜드 구축 비용이 많이 듦시장 진입 속도빠르게 시장에 진입 ..